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3월 문화가 있는 날, 재즈아트콜레보레이션 공연 - 예술가의 열정과 사랑을 담은 재즈공연으로 초대합니다!

부서명
시립박물관
전화번호
051-610-7181
작성자
최하늘
작성일
2019-03-21
조회수
79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3.29. 17:00 부산박물관 3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김정곤 재즈그룹’초대, 재즈공연 개최 ◈ 3.29. 18:00‘옛 사람들의 장신구’를 주제로 큐레이터와의 역사 나들이 진행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 시립박물관은 오는 29일 금요일 오후 5시에 시립박물관 대강당에서 공연팀 ‘김정곤 재즈그룹’을 초청하여 재즈콘서트를 펼친다. 

 

  이번 공연은 미술과 재즈, 아트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장르복합적인 형식의 콘서트이다. 이중섭과 백남준. 두 천재 아티스트의 삶과 그들의 간절한 사랑을 관련 사진과 미술작품 그리고 재즈연주로 풀어내어 관객들에게 예술 감상에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고자 한다. 

 

  연주 곡목으로는 백남준의 삶을 음악으로 그려본 펑키재즈 스타일의 ‘지니어스 랩소디’와 그의 아내이자 예술적 동반자였던 구보타 시게코를 위한 발라드 ‘추억의 의자’를 연주하고, 죽은 어린 자식을 위해 그린 이중섭의 [하얀 별을 안고 하늘을 나는 어린이]에서 영감을 받은 ‘또.. 하늘 또... 바닷가’와 이들 예술가들을 위한 ‘송 포 마이 라스트 모먼트 (Song for my last moment)’를 연주할 예정이다. 

 

  부산박물관의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접수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같은 날 오후 6시에 진행되는 큐레이터와의 역사나들이에서는 ‘옛 사람들의 장신구’를 주제로 부산시립박물관 동래관에서 전시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부산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3월 문화가 있는 날’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장르의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바라며, 관심 있는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