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2018년 부산시 연구개발사업 합동설명회」개최

부서명
연구개발과
전화번호
051-888-4512
작성자
성종훈
작성일
2018-01-25
조회수
63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 26. 14:00~16:30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시 5개 출자·출연기관 참여‘2018년 부산시 연구개발사업 합동설명회’개최 ◈ 2018년 부산시에서 추진할 주요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정보제공 및 홍보의 장 마련
내용

 

 

  부산시는 1월 26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시 5개 출자·출연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부산시 연구개발사업 합동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BISTEP),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BIT), 부산정보산업진흥원(BIPA), 

    부산테크노파크(BTP), 부산경제진흥원(BEPA)

 

  이번 설명회는 올해 부산시에서 추진하는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정보공유와 홍보를 위해 지역 산학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총 5개*의 부산시 출자·출연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각 기관별로 올해 추진하는 연구개발사업에 대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그간 각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개최하던 설명회를 올해 처음으로 5개 출자․출연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이로써, 지역연구자 및 기업관계자들이 관심 사업을 일일이 찾아서 들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사업홍보와 지역 연구개발사업의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설명회는 ▲2018년 정부 및 부산시 R&D정책방향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30여개의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담당기관의 사업개요, 주요 지원내용, 향후일정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사업과 관련한 세부적인 문의는 행사장 외부에 기관별로 별도의 안내부스를 마련하여 개별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연구개발과 정옥균 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부산시 출자·출연기관들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부산시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역 산학연관이 함께 힘을 모아 지역 혁신성장을 이루고자 한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